본문 바로가기
음식

바질라면/바질페스토 라면 만들기

by 왕새우튀김 2022. 4. 1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접 키운 바질로 만든 바질페스토를 이용한(수식어가 길다ㅋㅋㅋㅋ)

 

바질페스토 라면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작년 겨울 편스토랑에서 이경규씨가 만들어 우승작까지 올랐던 영광의 제품이지요?

 

아쉽게도 편의점에서는 아직 구하지 못했어요...희귀템이었나봐..

 

그래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바질페스토 라면!

-재료-
사골육수 300ml
바질페스토 한큰술
라면사리 1개
슬라이스 햄(이 없어서 핫바를 썰었어요..)
닭 안심살 한덩어리
대파, 고추 적당량

오리지널 바질페스토 라면은 돈사골 육수를 쓰지만 저는 구하기 쉬운 우사골과 닭 육수를 섞어 썼답니다.

 

먼저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약불에서 파를 볶아 파기름을 내주세요.

파기름이 적당히 우러났다면 물 200ML와 닭 안심살 한덩어리를 풍덩 빠트려 육수를 내주세요.

 

그럼 맛있는 닭곰탕~

 

ㅋㅋㅋㅋㅋㅋ

육수가 다 우러났다면 닭 안심살은 적당한 크기로 찢어서 토핑으로 사용합니다.

 

슬라이스 햄이 있다면 슬라이스햄을, 저는 없어서 핫바를 얇게 썰어보았답니다.

닭 육수에 토핑과 우사골 300ML를 넣고 잘 끓여주세요.

 

토핑은 완성 후 라면 위에 올려도 괜찮답니다.

육수가 끓으면 라면사리와 바질페스토 한큰술을 넣고 면이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면이 적당히 익었다면 바질페스토 라면 완성!

 

위에 후추 톡톡 바질가루도 톡톡 뿌려주세요.

 

사골육수가 시원 고소하고 바질페스토가 향기로운 바질페스토 라면이랍니다.

 

취향에 따라 바질페스토를 조금 더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슬라이스 햄이 없었던 것이 조금 아쉽네요.

 

슬라이스햄으로 면발을 싸서 호로록 먹었다면 정말 맛있었을것같은데 ㅎㅎㅎ

 

철은 조금 지났지만, 다들 맛있는 바질페스토 라면 만들어 드셔보세요!

 

 

 

 

 

바질 키우기(발아부터 수확까지)

블로그 정리를 하다가 작년 한 해 풍성한 식탁을 만들어주었던 바질이 있어 포스팅 해봅니다. 시작은 바질페스토가 올라간 피자였어요. 그 이전까지 바질이 메인이 되는 요리를 먹어본 적이 없

dancing-sloth.tistory.com

 

 

바질페스토 만들기

바질 키우기(발아부터 수확까지) 블로그 정리를 하다가 작년 한 해 풍성한 식탁을 만들어주었던 바질이 있어 포스팅 해봅니다. 시작은 바질페스토가 올라간 피자였어요. 그 이전까지 바질이 메

dancing-sloth.tistory.com

 

반응형

'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래미 콘치즈 만들기  (0) 2022.04.26
바질페스토 리조또 만들기  (0) 2022.04.19
바질페스토 만들기  (0) 2022.04.14
간편 전자레인지 요리)삼김계란찜  (0) 2022.03.17
순두부 열라면(컵라면 VER.)  (0) 2022.03.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