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레몬 씨앗 발아+페퍼민트

by 왕새우튀김 2022. 3. 26.
728x90

안녕하세요~

새로 등장한 친구, 뚜둔!

레몬이에요.

향긋한 허브도 좋지만 올해는 저의 레몬트리를 가져보고 싶어 나름 빅 프로젝트를 시작해보았답니다.

제발 한그루만 살아남아라!

레몬 과육에 박혀있는 씨앗을 분리한 뒤 몇시간 말려주세요.

딱딱한 겉껍데기를 까면 요렇게 도토리같은 친구들이 나온답니다.

이중 몇개나 성공할지 궁금하네요!

검색해보니 레몬은 발아율이 다들 좋던지라 매우 기대중이에요.

허브씨앗과 마찬가지로 티슈를 깔고..

적셔서 접어서 지퍼백에 쏙 넣었어요.

마침 페퍼민트를 제외한 나머지 친구들이 방을 뺀 상태라, 허브 발아에 사용했던 지퍼백을 그대로 재활용 했답니다.

그리고 일주일...

쨘~!

레몬 씨앗들 중 세개가 빼꼼 발아했답니다!

수분을 가득 머금어 통통한 레몬씨앗이 너무 예쁘네요~

그리고 저번주에는 전혀 반응이 없었던 페퍼민트도 요렇게 뿌리가 길게 나왔답니다~

무려 두 주 만이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