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카카오뷰 첫 수익정산(작고 귀여운..)

by 왕새우튀김 2022. 3. 15.
728x90

안녕하세요, 댄스스포츠 취미 N년차 직장인입니다.

올해로 넘어오며 댄스스포츠를 주제로 한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했었는데요~

블로그에 올리는 댄스스포츠 복습겸 이론부터 유투브로 즐겨보는 댄스스포츠 영상까지 다양한 댄스스포츠 자료를 모아놓는 채널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그러던 중 2월에 친구 100명이라는 수익조건이 충족되어 두근두근 정산받을 날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ㅎㅎ

2월 초 100명을 넘기고 요즘은 120명 근처를 왔다갔다 하고있네요.

2월 3일 수익 정산대상에 통과했다는 반가운 알림을 받고 냉큼 수익정산그룹을 만들어 놓았답니다.

저는 티스토리 에드핏처럼 이번달 수익이 다음달에 고지되고, 신청하면 그 다음달 정산금을 받을 수 있는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정산 진행이 빠르더라구요.

2월 수익이 바로 오늘, 그러니까 익월 15일에 바로 입금되었답니다.

오늘 일하고있는데 문득 '카카오'라고 찍힌 입금문자가 울려서 저는 카카오 체크카드 캐시백이 들어온 줄 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드 캐시백으로 착각할 만큼 작고 귀여운 이것이 내 한달 수익일줄이야!


우선, 2월 한달간(앞에 3일정도가 빠지기는 하지만) 노출수와 방문자 수는 각각 45만, 35만이었답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보드를 발행하며 늘어가는 친구 수에 내심 뿌듯해했던 시기네요.ㅎㅎ


그리고 제가 정산받은 금액은 두둥!!

4000원이에요ㅋㅋㅋㅋㅋㅋ

그나마도 큐레이션 수익만 있고, 제가 작성한 블로그 게시글에 대한 콘텐츠 수익은 없어요.

물론 블로그 방문자수도 매우 작고...작았지만....

그래도 큐레이션 수익, 콘텐츠 수익 합쳐서 치킨 한마리 정도는 나올 줄 알았는데...살짝 섭섭했어요.

그래도 취미생활 겸, 유툽 플레이리스트 공유한다는 생각으로 꾸준히 다양한 자료를 올리는 중이랍니다.

보드 발행해놓고 노출 수라거나 방문자 수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제 관심사에 대하여 사람들이 공감해 주는게 아주 즐겁답니다.


http://pf.kakao.com/_xmxoEbb

Shall we dance?

댄스스포츠 초심자가 애정으로 모으는 댄스스포츠 관련자료채널입니다. 모던댄스,라틴댄스 모두 좋아해요!

pf.kakao.com

댄스스포츠 자료를 주로 올리는 제 카카오뷰 채널이랍니다.

매일 저녁 신나는, 또는 우아~한 댄스스포츠 영상을 보고싶다면 친구추가 해주세요^^

선수들의 경기영상, 쇼댄스는 물론이고 댄스스포츠를 다룬 대중매체, 댄스스포츠와 타장르의 콜라보, 집에서 혼자 연습해 볼 수 있는 댄스스포츠 동작까지 다양한 주제로 보드를 발행하고자 노력중이랍니다~

반응형

댓글